Home

 

 홈시스템 - 소프트웨어 개발 전문회사

 


 

   1. 백업하는 방법과 복원하는 방법


  명성 세금계산서의 [기본작업] 메뉴안의 [백업하기]와 [복원하기]의 동작 형태
  -백업하기 : 백업하기는 현재 사용중인 데이터를 원하는 위치에 똑같이 복사하는 것을
    의미합니다.

  -복원하기 : 복원하기는 현재 사용중인 데이터를 Restore폴더에 복사해 놓은 후 사용자가
   지정한 백업자료로 교체하는 것을 의미합니다.

  우선 백업하는 방법은 2가지가 있습니다.
  첫 번째는 [기본작업]=>[백업하기]가 있으며 두 번째는 프로그램을 종료할 때 [백업 후 종료]
  가  있습니다. 백업하는 내용은 같으나 첫 번째는 [backup년도-월-일]폴더 안에 데이터 파일이
  백업되며 두 번째는 지정한 위치에 데이터 파일이 백업됩니다.
  먼저 [기본작업]=>[백업하기]를 설명하겠습니다.
  

  1. [기본작업]=>[백업하기]: 가계부 메인화면에서 기본작업을 선택한 후 백업하기를 클릭합
   니다. 백업할 위치(폴더)를 선택 후 저장버튼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자동적으로 현재까지
   사용하던 모든 데이터 파일이 [backup(년-월-일)] 폴더에 보관됩니다.
  

  

  2. 프로그램 종료시 [백업 후 종료]: 프로그램을 종료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.
  

  [백업후 종료]: 사용중인 데이터를 백업위치에 백업시킨 후 프로그램이 종료됩니다.
  [종료]: 백업없이 프로그램이 종료됩니다.
  [취소]: 프로그램이 종료되는 것을 취소합니다.
  여기서 [백업후 종료]를 클릭하면 현재 백업위치인
  [C:\자료실\명성 세금계산서 백업 자료\]폴더 안에
  사용하던 모든 데이터 파일이 보관됩니다.

  

  3. 복원하기: [기본작업]의 [복원하기]를 선택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.
  

  확인을 선택한 후 전에 백업해 놓은 폴더를 찾은 후 msbill.mdb파일을 선택합니다.


  위와 같은 화면이 되었으면 [저장]버튼을 클릭합니다.
  

 [확인]버튼을 클릭하면 명성 세금계산서 프로그램이 자동으로 종료된 후 다시 시작됩니다.
  다시 시작하면 복원하기 전 암호가 아니라 복원된 시점의 암호를 입력하셔야 합니다.

돌아가기